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코딩지도사 SW교육 진행

[2020.07.06 경남도민신문]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유·초등 코딩지도사 양성과정교육생 19명이 지난 2일에 한국마사회 창원지사의 후원으로 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킨더코딩연구소와 진주라이즈융합캠퍼스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유·초등 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은 경남도가 주관하고 경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해,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시행하는 4차 산업 관련 직업훈련과정이다.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코로나로 연기됐던 경제활동과 취업지원을 위한 국비지원과정을 열어 취업을 앞둔 여성부터 경력단절여성까지 양질의 직업훈련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국킨더코딩연구소(이하 연구소, 대표 신영수)는 SW(소프트웨어) 교육 연구 및 강의, 교사연수, 일일체험관 등을 진행하는 SW교육전문기관이다.

진주라이즈융합캠퍼스(이하 진주라이즈, 대표 강경숙)는 경남 최대의 영어도서관과 원어민 강사진을 보유한 어학원이다.

이날 연구소와 진주라이즈의 교육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된 SW교육 간담회는 SW교육이 무엇인지, 세계의 SW교육 현황은 어떤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보다 심화된 SW교육 직업훈련과정을 거치기 전, 유아코딩교육의 현장을 방문해 직접 참관해보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신영수 대표는 “SW교육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준비생에게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닌, 교육기관 방문, 현장실습, 멘토링 등 보다 실질적인 직업훈련과정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SW교육기술 분야의 직업능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다양한 취·창업 연계가 가능하도록 지자체 및 교육기관들과의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강미영기자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