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콘텐츠 출시 코딩하루·큐브로이드, 글로벌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출시

2021.04.19

에듀테크 기업 코딩하루(대표 신영수)와 큐브로이드(대표 신재광)는 세계적인 수요에 발맞춰 46개국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용 콘텐츠를 출시해 새로운 교육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지난 10일 출시된 큐브로이드 콘텐츠는 총 11종으로 ▲어플을 활용한 코딩 시리즈 7종 ▲세계 공용 언어 Scratch를 활용한 코딩 시리즈 4종으로 구성됐다.

코딩하루는 추후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콘텐츠 3종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코딩하루는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외로 보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특히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기존의 교육 수준을 뛰어 넘는 높은 수준의 교육 콘텐츠들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코딩하루는 큐브로이드와 함께 출시하는 Cubroid Activity Book Series 외에도 세계 공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Scratch JR 교육을 위한 시리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영수 코딩하루 대표는 “소프트웨어 역량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두 에듀테크 기업의 콜라보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인공지능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 양사 모두 시너지 효과를 얻어 더욱 발전하고 도약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신재광 큐브로이드 대표는 “한국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에 대한 해외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한국의 교육 콘텐츠에 대한 애정이 많은 호주, 남아공 등을 중심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딩하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런칭 한달 만에 국내 7곳에 가맹센터를 유치하며 코딩교육 브랜드로서 입지를 선점하는 쾌거를 올렸다.

출처 : 진주신문(http://www.newsjinj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