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에듀테크 코딩하루·큐브로이드,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2021.05.18

국내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 코딩하루와 큐브로이드가 국내 최대 교육 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코딩하루는 ‘하루하루 쌓이는 컴퓨팅 사고력’이라는 콘셉트로 ▲소자본창업 아이템 ▲자체개발 SW·AI 콘텐츠 △국내 유일 사고력코딩 교육과정 ▲코딩자격증시스템을 갖춘 떠오르는 코딩교육 프랜차이즈이다.

런칭 한 지 두달 만에 김포, 오산, 대구, 창원 등 국내 10곳에 가맹센터를 유치하고 호주 시드니 5곳, 멜번 1곳, 캔버라 1곳에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큐브로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까지 수상한 국내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으로 박람회 기간 중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에 탑재된 GPT-3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인공지능 코딩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딩하루와 큐브로이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큐브로이드 액티비티 북 시리즈(Cubroid Activity Book Series)’를 최초 공개한다.

더불어 체험부스에서는 사용자에게 ▲로봇 블록 조립 ▲로봇 조작 학습 ▲파이썬 ▲스크래치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다양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신영수 코딩하루 대표는 “글로벌 교육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국내 최대 교육 전문 종합 박람회에서 코딩하루만의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K-에듀테크 산업이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지난 17일 서울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교육과 기술이 융합된 에듀테크와 미래 교육의 방향성 등을 제시한다.

출처 : 진주신문(http://www.newsjinju.kr)